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목간지러움과 목기침목감기간질간질좋은음식목이따가워요

by c-goon --ll 2021. 6. 6.
반응형

목에 기침이나 간지러운 기침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서 기침을 하면 무조건 걱정이 되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기침을 한다고 구분이 쉽지 않기도 하지만 몸에 발열증상이 나타난다면 코로나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 하며 의심을 한번쯤 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사실여부를 구분하기 쉽지않기 때문에 예민하게 반응을 하기 때문에 주의를 항상기울여야 하며 이에 따라 기관지 건강을 챙겨야 하는데 기침이나 목감기가 생기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고 외출을 할시 마스크를 꼭 써야 합니다. 또한 손발을 깨끗이 하여 세심한 청결관리가 필요합니다. 

 

목감기와 목이 간지러운 이유

감기의 보통 초기증상과 같은 목감기는 알레르기 반응일수도 있고 감기와 같은 기관지 질병의 초기반응일수도 있습니다 .공기가 건조하거나 습하거나 이물질등이 걸렸을 경우에 목이 간질간질하며 기침이 날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는 알레르기 반응인데 알레르기 반응의 경우에는 진드기나 곰팜이 꽃가루등 오염물등을 흡입하게 되면 목이 껄껄하며 간지럽습니다. 

외출후 집에 들어와 목이 간지럽고 껄껄하면 꽃가루등의 알레르기나 미세먼지때문일수도 있습니다. 또한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수도 있고 유제품이나 땅콩,갑각류등은 알레르기가 있을경우 신중하게 먹어야 됩니다. 

 

가래가 생기거나 기침이나거나 목에 통증이 생겼을 경우에는 인후염일수도 있으며 병원에가서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목감기나 목간지러움 예방

알레르기 증상이 가볍게 발생할 경우에는 진통제나 약국에가서 약사와 상의후 약을 처방받는 것도 중요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치료할수 있는 방법으로는 물을 섭취 하는 것이 좋으며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우리몸을 지키는 필수적인 방법이며 가글이나 양치를 통해 염증을 완화하거나 가려움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목감기를 줄이는 방법

사탕을 먹는 것도 목에 침을 많이 생기게 하여 가려움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가습기를 켜놓거나 실내는 건조함을 줄이도록 노력하는 것도 좋으며 피톤치즈원액을 희석하여 스프레이를 이용해 뿌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레몬과 생강등을 차로 먹거나 따뜻한 차등을 이용해서 알러지나 감기의 증상을 줄일수 있습니다. 몸을 항상 청결히하고 마스크를 생활화 하여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